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보도자료

지역 고교생 진로 및 전공탐색 위한 'KIT 공학교실' 운영(2024.04.15.)

작성자
KITNEWS
조회
54
작성일
2024.04.15
첨부

24.04.15. 지역 고교생 위한 KIT 공학교실 운영.hwp

(2024.04.15.)

지역 고교생 진로 및 전공탐색 위한 ‘KIT공학교실시행


국립금오공대 입학처 주관,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일환

공학계열 진학 희망 학생 대상, 오는 12월까지 연중 시행

 

국립금오공과대학교(총장 곽호상)가 지역 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시행해 온 ‘KIT 공학교실프로그램이 올해도 시행된다.


국립금오공대 입학처에서 주관하는 ‘KIT 공학교실(, KIT Science Lab)’프로그램은 대학이 수행하고 있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공학계열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전공탐색을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져오고 있으며, 교수 1~2, 대학()3~4, 고교생 10여 명이 하나의 Lab팀을 이뤄 진행되는 전공 심화 체험 프로그램이다. 대학에서 배우는 다양한 수업을 대학 실험실 등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어 지역 고교생들에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올해는 건축학부 등 총 5개의 학부()가 참여하여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지난해는 약 6개월 간 시행된 데 비해 올해는 지역 고교의 요청 및 참여 인원 증가로 운영 기간이 2배 늘어났다. 이에 전공기초 이론 수업과 실험 활동을 보다 다양하게 확대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올해 열린 첫 번째 KIT 공학교실은 국립금오공대 건축학부 강준경 교수와 김우석 교수의 미술과 함께 보는 건축과 디자인디자인 컨셉에 따른 Bridge 디자인 및 교량테스트 체험이 지난 4월 첫째 주부터 약 2주간 선주고에서 진행됐다.

 

수업에 참여한 김민서(선주고·2) 학생은 대학에서 배우게 될 이론수업과 더불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실습 및 실험을 통해 미래 진로에 대한 궁금증도 풀고, 공학 계열 진로에 대해서도 긍정적으로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김우석 국립금오공대 입학처장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심화 과학탐구 프로그램을 접하게 함으로써 올바른 진로설정을 돕고, 진로·진학 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대학이 보유하고 있는 양질의 인적 및 물적 지원 기반 위에 자기주도적 공학 인재가 양성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금오공과대학교는 오는 99일부터 13일까지 ‘2025학년도 대학 수시모집원서접수를 시행해 1,12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